Reading Diary

키워드 마스터, 돈이 되는 키워드 찾기 본문

Daily Life/블로그

키워드 마스터, 돈이 되는 키워드 찾기

Lamore 2021. 4. 13. 13:08
반응형

 

 

 

나는 정말정말 귀차니즘이 심한 사람이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고도 한동안 간간히 글만 쓰며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았다. 심지어 11월, 12월에는 거의 활동을 못했고, 새해가 시작되면서 꾸준히 글을 쓰리라...! 다짐한 정도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블로그 수익이 증가해서 한동안 제자리걸음이었던 블로그가 다달이 약간의 수익을 내기 시작했다. 역시 글의 양이 늘어서 수입이 늘기 시작한건가..? 하는 생각을 하며,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키워드 찾기'를 해보기로 했다. 

 

유입량이 증가하는 키워드, '돈이 되는 키워드'라 하겠다. 그 중에 나는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는 '키워드 마스터'를 활용해보기로 했다. 우선 키워드마스터 홈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

 

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443

 

 

 

 

문제는 이 키워드 마스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인데.. 사실 많은 유투버와 블로거들이 이 키워드 마스터의 활용이 중요해서 '아주 많은 시간을 이 키워드 검색에 활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우선 들어가면 이런 모습이다. 

 

 

 

 

여기에 오늘은 키워드마스터에 대한 글을 쓸 거니, '키워드마스터'를 검색한다.

그러면 '관련키워드'에 검색된 많은 키워드들이 등장한다. 이 키워드들을 선택하면

 

 

이렇게 검색한 순서대로 그 결과가 나열된다. '엑셀로 내보내기'도 가능하다.

 

 

이렇게 건색을 하다 보면 위의 '검색량이 전혀 없는 키워드'도 존재한다. 하나하나 다 눌러보고 있자면 너무 힘들다. 그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바로 '자동검색'을 이용하는 것이다. 

어차피 네이버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검색이 거의 안되므로, '다음'과 나 같은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구글'을 이용한다. 다음으로 보자면, 아래의 '키워드'까지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자동완성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자동완성으로 검색을 하고 (사람들의 귀차니즘이란) 자동 검색 자체도 사람들의 검색을 기반으로 이루어진다. 

 

 

 

 

 

아래에 보면 자동완성에 '키워드 광고'와 '키워드 마스터' 가 나란히 있는 것이 보이는데, 위의 결과를 보면 확실히 이 두개의 키워드는 검색량과 조회수가 높다. 여기서 '키워드 광고'는 검색량은 적고 문서수는 엄청나게 많은 반면, '키워드 마스터'는 검색량이 많고 문서수는 상대적으로 적은 것을 알 수 있다. 

 

 

즉, '키워드 마스터'로 글을 써야 검색량도 높고, 문서수가 적으니 내 글이 채택될 확률도 높다는 것!

 

 

 

그럼 이제 글을 올리고 유입량을 지켜봐야겠다.

 

정말 키워드 마스터로 건색한 글의 유입량이 높은지, 그리고 그에 따른 광고비의 증가를 지켜 볼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