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Diary

블로그에 광고 달기! (데이블 광고 신청, 승인 기준) 본문

Daily Life/블로그

블로그에 광고 달기! (데이블 광고 신청, 승인 기준)

Lamore 2021. 4. 12. 21:1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광고를 시작한지 육개월 정도 지났다. 맨 처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몇 달 뒤, 티스토리가 카카오 계정으로 바뀌면서 '수익 관리' 섹션이 생기고 '애드핏' 광고를 손쉽게 달 수 있게 되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준

: 가장 애매하다. 이렇다 할 승인 기준이 없다. 어떤 사람은 글 몇개만으로 승인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몇십개의 글을 써도 승인이 되지 않는다. 트레픽 양도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나는 하루 방문자 20~40명을 왔다갔다 할 때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되었다. 

나를 기준으로 본다면 한 글 당 글의 양이 꽤 길었다는 것과 글의 개수가 20개 가량 되었다는 것 정도겠다. 허나 같은 기준으로 써도 승인이 되는 사람이 있고 안되는 사람이 있다. Valuable contents의 기준이란건 무엇일까 ?

(한번은 일정 기간동안 무슨 오류인지 아무 글도 쓰지 않았던 사람들이 그냥 신청했는데 되기도 하는 이상한 현상도 벌어졌었다. '구글 애드센스 대란'이라고 불리며 유투브에 한참 떠돌았던 기억이 있다. 만약 어떤 기준없이 '시기에 따른 운'이라면... 매달 꾸준히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것이 답일지도 모른다.)

 

 

이와 다르게 애드핏과 데이블은 정확한 승인 기준이 있다. 

 

*애드핏 승인 기준

최근 한달인가? 두달인가? 동안 글을 20개 쓰면 된다. 어느정도 컨텐츠를 가진 사람을 뽑겠다는 확실한 기준이다. 뭐 글이 있어야 광고도 달테니 말이다.

 

: 이 말은 다시 말하면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20일동안 20개의 포스팅을 한 후에 애드핏을 신청하면 광고를 달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사실 우리는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면 대부분

"1일 1포스팅 해야지!" 하고 자신있게 결심하기 때문에 (작심삼일이라는 함정) 이 시기에 20개를 쓰는건 어쩌면 어렵지 않을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로 고배를 마시고 있다면 우선 애드핏이라도 달아보자.

 

 

그럼 마지막으로 이번에 신청한

*데이블 승인 기준 이다.

 

사실 나는 최근에 글 포스팅 100개가 넘었는데, 블로그를 하는 지인이 '100개 넘었다면 데이블을 신청해 보라'고 권했다.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아직 티스토리와 연동이 안되어 있어,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데이블을 찾아야 한다.

 

 

데이블 승인 신청을 위해 아래에 '데이블 신청하기'를 누른다.

 

 

 

 

그럼 팝업창이 뜨고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된다. 

그리고 아래에 보면..

이건 '신청 기준' 인데, 글 100개가 안되면 '포스팅 수가 기준에 미달됩니다.' 라는 이유로 신청 자체가 불가능하다.

거짓말로 써도 소용없다. 전체 글 수가 보이는 스크린샷을 첨부해야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해서 신청을 하게 되면 알게 되는 '승인 기준'은, '최근 7일간 일일 방문자 3000명 이상'이다. 이 트래픽이 나오지 않으면 바로 거절당한다. 

 

아직 데이블에서 나오는 수익을 몰라 얼마나 주는지는 모르겠으나, 이 셋 중에는 단연코 데이블이 가장 승인받기 어려운 광고가 아닐까? 생각한다.

 

 

즉, 광고를 달고 싶다면, 애드핏 > 애드센스 > 데이블 순으로 도전하는게 순차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