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Diary

실크벽지 위에 도배하기! 풀바른 벽지 후기 본문

Daily Life/한국 생활기 =D

실크벽지 위에 도배하기! 풀바른 벽지 후기

Lamore 2022. 1. 26. 10:46
반응형


안녕하세요 =D

요즘 진-짜 글을 안 쓰고 있는데, 새해 다짐이 무색하게 흐른 1월을 반성하며 다시 열심히 블로그를 써보기로 했답니다 :) 오늘은 제가 삼일전에 하루종일ㅋㅋㅋㅋ 했던 풀바른 벽지 후기를 들고 왔어요!

사실 임시로 살고있는 집이라 도배할 생각이 없었는데.. 출국일이 미뤄지다보니 3월이면 어느새 6개월째! 더 늘어날지 금방 가게될지는 모르지만 최근 슈퍼집순이를 하기로 마음먹은 터라 방 분위기도 바꿀겸 도배를 하기로 했습니다 :)


사실 블로그포스팅을 염두에 두지 않아서 사진은 Before After밖에 없어요 ㅎ 대신 제가 참고했던 영상들 링크 걸어둘게요^^!


우선 Before 입니다.


임시로 살고있는 곳인데, 한쪽 벽면만 너무나 촌스러운 ㅠㅠ 초록색 꽃무늬 벽지였어요. 왜 한쪽면만 이런지는 모르겠지만 한쪽면만이라 다행이기도하고.. 게다가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벽쪽이라 그런지 온도차로 색도 변하고 갈라지기까지! 정말 심각합니다 ㅠㅠ


이제 After! 짜잔!

이건 완공한 당일 찍은거라 조금 떠보이는 감이 있지만 지금은 완전 딱 붙어서 엄청 예쁘답니다^^!

우선, 굳이 '실크벽지 도배'라면 가장 궁금한 점이 만능풀바른벽지로 실크벽지 위에 바로 도배해도 되는지! 일거에요. 답은.. no! 입니다. 대신 벽지를 모두 때실 필요는 없고, 위에 있는 실크부분만 살짝 때면 아래에 종이벽지가!! 나온답니다. 그 종이부분위에 도배하면 완전 깔끔하게!! 도배하실 수 있어요!!

다만.. 벽지를 때는 데 시간이 좀 소요됩니다 ㅠㅠ... 저는 벽지 때는 데에만 4시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떼는데 네 시간 붙이는데 두 시간 (창문 등이 있어 시간이 좀 걸림) 만약 창문도 커튼도 없었다면 한시간이면 다 붙였을 것 같아요!

제가 참고한 영상은 이것! 여기 보시면 어떻게 벽지를 떼야하는지 자세히 알려준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XsML0Ad33w




그럼 주의 사항만 적고 넘어갈게요^^!

1. 만능풀바른 벽지라도 실크벽지는 실크부분 떼고 붙이셔야합니다. (주의사항에도 써 있다네요. 위에 붙이면 조금.. 울더라구요.. 잘 미끄러지기도 하구요.)
2.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중노동입니다. (특히 벽지 때는데...)
3. 저는 무늬가 없는 실크 벽지라 1.5센치정도 붙여서 도배했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 너무 예뻐요! (가까이서 안보면 티도 안남)
4. 다른 영상 주의사항에서 본거였는데, 아무리 실크 벽지라도 겨울에는 온도차로 팽창할 수 있어 딱 맞게 붙이면 사이가 벌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완전 주의!)


생각보다 결과가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도배였어요!
여러분도 화이팅 =D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