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Diary

이진래 고택 후기_사진, 방, 화장실, 사진 촬영 본문

Daily Life/해외 생활기 =)

이진래 고택 후기_사진, 방, 화장실, 사진 촬영

Lamore 2020. 12. 25. 22:19
반응형

꽤 오랬동안 블로그를 방치했다. 너무 바쁘게 지낸 탓에 써야지 써야지 하면서도 좀처럼 쓰지 못했다. 그러다 예정되어 있던 이진래 고택으로 여행을 다녀왔고, 내가 예약을 하던 당시에 많은 후기를 찾아보았지만 좀처럼 찾지 못했었다. 그래서 잠깐 시간이 남 김에 예약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적기로 했다.

 

우선 이 고택에 가장 큰 장점은 *사진이 아주 잘 나온다는 것이다. 어떻게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 경관이다. 아주 예쁘다.

 

처음 고택에 들어가는 대문의 광경이다. 꼭 세트장처럼 아주 예쁘다. 

 

 

다음은 내부다. 나는 처음에 큰 방을 (더블 슈페리얼) 골랐는데, 침실과 다과방이 나누어져 있는 곳이었다. 다과방에 난방이 깔려있지 않다고 조금 작은 방(일반 더블)으로 변경을 권해주셨다. 엄청 친절하셨다.

 

다과방 사진이다. 

 

 

안채의 사진이다. 우물도 있고 장독대도 있어 한층 더 고택의 느낌이 든다. 

 

그럼 아름다운 경관을 뒤로하고 자세한 후기를 적어보겠다.

 

 

1. 경관

: 고즈넉하고 아름답다. 사진이 정말 잘 나오고, 무엇보다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기 너무 좋았다. 나는 친구와 개량한복을 입고 많은 사진을 남겼다. 

남는건 사진밖에 없다. 

 

2. 방과 난방시스템

: 난방이 잘 깔려있다. 온돌 시스템이라 방바닥은 금방 뜨끈뜨끈해지지만 아무래도 영하까지 떨어지는 날씨였다보니 윗공기는 뜨거워지지 못했다. 

그래도 이불이 굉장히 두꺼워서 괜찮았다.

 

*이불은 까는 이불과 덮는이불, 그리고 배게가 주어진다. 까는 이불은 꽤 두껍고 단단해서 허리가 베기지 않았다. 덮는 이불은 충분히 무겁고 따듯했다. 요약하자면 아주 잘 잤다. 역시 온돌과 이불의 힘이란... 왜 어른들이 바닥에서 이불을 깔고 자는지 여기서 자 보면 이해가 된다. 

3. ****화장실: 가장 후기를 찾기 어려웠던 부분이 바로 이 화장실이다. 좌식인지 최신식인지, 샤워부스는 있는지 없는지, '공용'이라고 쓰여 있는데 대체 어떤 환경인 건지 알수가 없었던 것이다. 그래서 이 부분을 좀 자세하게 적어보기로 했다.

 

- 방 하나당 하나의 화장실(욕실포함)이 주어진다.: 이부분이 설명이 되어있는 부분이 없었다. 방 하나의 하나의 화장실이 주어진다. 즉, 다른 그룹과 함께 쓰지 않는다는 말이다. 따로 떨어져 있긴 하지만 '공용'은 아니다. 

 

- 화장실과 욕실의 상태: 현대식이다. 물빠짐도 좋고 욕실과 화장실이 분리되어 있다. 샤워 부스처럼 나누어져 있어서 굉장히 위생적이고 깨끗하다. 그리고 욕실도 단열이 잘 되어 따듯하다. 온수도 매우 잘 나온다.

 

- 부가적 물품제공: 수건, 샴푸, 바디워시, 칫솔, 치약 다 제공된다. 스킨로션도 제공되었던 것 같은데 스킨로션은 따로 들고간 걸 사용했었다. 하지만 굳이 챙겨가지 않아도 괜찮았을 것 같다.

 

- 방과 화장실의 거리: 고택안에, 특히 안채쪽에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고택 밖으로 나갈 필요도 없고 가깝다.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 

 

4. 서비스: 엄청 친절했다. 일화를 이야기하자면 이렇다. 고택에 조금 늦게 도착해 전화를 드렸는데, 흔쾌히 나와서 안내해주셨고, 앞서 말한대로 방이 추울 수 있으니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을 주셨다. 그리고 충분히 둘러보고 시간을 가지고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셨다. 정말 감사했다. 그리고 방을 선택한 후, 슈페리얼에서 일반 방으로 옮겨주셨던 것만큼 금액을 덜어주셨다. 

 

또한 방을 배정받고 저녁에 접시에 방울토마토와 과일을 내어주셨다. 이것이 바로 인심인가!

 

이튿날 아침에도 체크아웃 시간 이후에 천천히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해주셨다. 겨울이라 5시 반쯤에 빨리 해가 저서 사진을 찍기 애매했는데, 덕분에 아침늦게 일어나고도 천천히 사진을 충분히 찍고 체크아웃을 할 수 있었다. 

 

5. 총 만족도: 아주아주 만족스럽다! 완전 추천한다 :D

 

*팁: 이진래고택에 직접 전화하여 예약하면 수수료를 덜 수 있다. 일반 사이트에서 12만원이면 11만원? 10만원? 정도에 할 수 있다고 들었다. 전화번호는 아마 사이트에 있을 것이다. 나는 숙박 사이트에서 예약했지만 다음에는 직접 연락해서 예약해야겠다.혹시 예약할 일이 있다면 아래의 번호로! :)

 

*번호: +82 61 852 5271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