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Diary

호주 연금 환급 받기, DASP 결과 본문

Daily Life/해외 생활기 =)

호주 연금 환급 받기, DASP 결과

Lamore 2020. 11. 20. 17:08
반응형

 

 

몇 주전, 호주 연금을 신청했다. 이주 정도 지나도 답이 없어 연금회사에 메일을 보냈더니, 삼일 후 다음과 같은 답이 왔다. 신청 방법은 따로 포스팅 했었다.

 

bookkeepersdiary.tistory.com/49?category=891316

 

귀국 후, 호주 연금 환급받기!

정신없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10월이다. 정신없이 살다보니 10월 8일에 만료된 비자를 가지고 이제야 연금 환급을 신청했다. 우선 나는 이미 한번 COVID-19관련해서 그 당시에 있던 모든

bookkeepersdiary.tistory.com

 

워낙 간단한 과정이라 누구나 할 수 있다. 굳이 회계사를 낄 것 없이 직접 신청하길 권한다.

 

 

 

내가 신청한 DASP가 처리되어 3-7일 뒤에 계좌로 들어올 것이라는 이야기였다. 그리고 정말 3일 뒤, 은행에 들어왔다.

 

 

이미 한번 COVID-19 으로 남아있던 잔고를 받았기 때문에 그리 큰 금액은 아니었지만, 기존에 받았던 금액에서 세금을 떼고, (약 30% 정도 떼인 듯 하다) 잔금이 들어왔다. 

 

COVID-19때 처럼 세금을 안내고 돌려받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꽁돈이 생겼다는 사실에 기분이 좋다 :)

 

 

최근, 호주에 코로나가 사라지면서 (현재 발생자 0명을 나날이 갱신중이다) 환율도 올라가고 있다. 환율이 오를 때 까지 기다렸다가 환전할 생각이다. 

 

 

*상관 없는 이야기

요즘 다른 일이 바빠 블로그를 팽개처 두었더니 노출 빈도가 줄어들기 시작했다. 보아하니 4-5일 동안 아무것도 안쓰고 방치하면 조금씩 영향을 받기 시작하는 듯 하다. 귀찮아도 꾸준히 하나씩 써 줘야 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