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Diary

세무회계 2급 기출문제 공부_1일차(84회)_세법 1부 본문

Daily Life/한국 생활기 =D

세무회계 2급 기출문제 공부_1일차(84회)_세법 1부

Lamore 2020. 10. 5. 20:30
반응형

 

깜박 잊고 있었는데, 저는 곧 세무회계 2급 시험을 본다. 전산회계 2급도 함께 본다. 사실 전산회계 1급이랑 전산세무 2급을 보고 싶었는데 코로나 덕분에 자리가 없어서, 그냥 자리가 있던 시험 아무거나 보기로 했다. 그래서 무지무지 쉽다는 전산회계 2급과, 조금 어렵다는 세무회계 2급을 함께 보기로 했다. 난이도가 뭐 중요한가. 시험을 본다는게 중요한거지 뭐. 

 

사실 전산회계 1급을 보려다 전산회계 2급을 보려니, 굳이 공부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이유모를 자신감이 생겼다. 그래서 전산회계 2급은 당일치기를 하기로 했다. 문제는 세무회계 2급인데, 자리가 없어 있는 걸 아무거나 등록하고 나서 조금 어려운 시험이라는 걸 알았다. 듣기로는 세무회계 1급은 세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모의고사 처럼 보는 시험이라고 할 정도로 어렵고, 세무회계 2급은 그정도는 아니지만 전공자도 공부를 조금 해야한다는 의견이었다. 

 

사실 나는 외국에서 회계를 전공해서 이곳의 세법은 전무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원리는 같으리라 믿고 그냥 두었다. 사실 이전에 다른 시험 (컴활 등)을 준비하느라 신경쓰지 못 한 것도 있었다. 그렇게 6일 앞으로 다가왔다. 그래서 오늘부터 기출문제를 풀기로 했다. 문제집을 주문하기에도 너무 늦은 시기라(하필 추석연휴였다.) 문제집 없이 그냥 기출문제를 다운받아 공부하기로 했다.

 

혹시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전산회계,전산세무,세무회계 등의 기출문제는 모두 시험 주최기관인 한국세무사회에서 무료로, 가입 없이 제공하고 있다. 연습하는 회계 설치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문제집을 살 시간이 없거나, 돈을 아끼고 싶다면 기출문제를 활용해보자.

 

license.kacpta.or.kr/web/info/info_databoard.asp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자격시험

 

license.kacpta.or.kr

나는 돈을 안들이고 딸 수 있는 자격증을 좋아한다. 그만큼 접근성이 좋고, 노력만 하면 누구나 딸 수 있다는 말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그래서 오늘부터 기출 문제를 풀 탠데, 마땅히 정리 된 곳이 없어 기출문제 풀이를 정리해두려고 한다. 한국세무사회에서 제공하는 답안에는 정말 '답만' 적혀있다. 

 

이번에 풀 기풀문제는 84회다. 84회부터 시작해 거슬러 올라갈 예정이다.

 

 

 

외출 후에 공부는 눈이 아프다. 바깥먼지 알러지가 있는지 밖에만 나갔다오면 너무 피로하다. 

 

위는 공부한 내용이다. 귀찮기는 하지만 모른다면 답지에서 제공하는 몇조 몇항을 찾아보는게 제일 정확하다. 다만, 시간이 없고 흥미도 없다면 그냥 기출문제를 열심히 풀면 될 것이다. 반복앞에 안되는 암기는 없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