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Diary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환불받는 법_Open dispute 내용 본문

Daily Life/한국 생활기 =D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환불받는 법_Open dispute 내용

Lamore 2021. 6. 3. 21:30
반응형

 

 

오늘은 점심 쉬는 시간을 이용해 해외 직구 사이트인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환불 방법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발단은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온 한통의 연락으로 시작됐다. 지인은 '해외 직구사이트에서 물건을 주문했는데, 아무래도 사기 당한 것 같다' 고 하며, 말이 안통하니 연락해서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것이었다. 

 

뭐 그리 어려운 일이랴, 나는 사이트를 묻고 우선 검색을 통해 이 사이트가 정상적인 사이트인지를 먼저 확인했다. 그리고 최근 꽤 많이 이용하고 있는 직구 사이트라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환불 신청을 위해 지인의 메일을 확인해 보니, 왜 나에게 연락을 했는지 알만했다. 

 

환불 신청은 영어로 해야하기 때문이었다.

 

게다가 단순변심으로 반품을 할 경우, 대부분은 구매자 쪽에서 택배비를 부담해야 하도록 되어있는 시스템이라, 판매자를 보호할 수는 있지만 역이용하면 반품하는 가격이 더 나와서 반품을 안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반품하지 않고 환불을 받은 사례가 있어, 나는 반품을 신청했다. 그 과정은 이후에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결론적으로 다음과 같이 '반품 없이 전액 환불'이라는 결과를 받았다

 

 

 

목차

 

     

     


    첫번째, 환불신청하기

     

    열심히 쓰기

     

     

    환불 전체 과정 (신청 및 분쟁 글 포함)

     

    분쟁을 시작하면 처음 구매과정부터 환불과정까지를 전부 순차적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화면을 제공한다.

     

    보는바와 같이, 처음에 내가 선택했던 사유 '모델이 설명과 다름'으로 원인이 나왔고, 내용은 내가 쓴 말 그대로 (번역없이) 나왔다. 한국어로 쓰면 번역이 되어서 나가는지는 잘 모르겠다.

     

     

    처음 받은 결과는 (무려 하루만에 받았다.) 환불을 해줄 수 없다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그 상세 이유가 함께 적힌 메일이 왔다. 그 메일에는 '물류 태그 뒤에 있는 라벨을 볼 수 없다'는 것과 '받은 제품 사진이 없다'는 이유로 환불이 거절되었다고 적혀있었다. 그리고 위에 제시한 것들을 추가로 첨부해달라는 내용이 적혀있었다. 그래서 그대로 했다. 전례에도 비슷한 과정이 있었으니 아마 이 두 가지가 환불에 있어 필수적인 모양이다. 

    보다시피 그 결과 환불을 받을 수 있었다. 나는 사진만 첨부하지 않고 본래 PDF파일로 글과함께 첨부했으나, PDF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아서 만든 자료를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첨부했다. 

     

     

     

     

     

    처음 신청한 날이 5월 29일이니, 이렇게 일주일만에 환불을 받았다. 해외 사이트라도 겁먹지 말고 받을 건 받자.

    728x90
    반응형
    Comments